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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 광고는 수 많은 기업과 개인 블로거들이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 중 하나입니다.
블로그 유로 광고를 통해 효과적이 노출과 타켓팅을 통하여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매출을 증대시키는데 기여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블로그 유료 광고의 장점, 효율 산출 방법, 그리고 유료 광고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블로그 유료 광고의 장점
효율 산출 방법
유료광고를 진행하는 방법
1.블로그 유료 광고의 장점
1. 타켓팅 가능성
유료 광고는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의 고객층을 겨냥하여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최고의 장점 입니다.
2. 즉시 노출
유료 광고는 광고를 시작하면서 바로 노출을 할 수 있으므로 신제품을 출시 했을 때와 프로 모션을 진행할 때 매우 효과적입니다.
3.브랜드 인지도 향상
정기적인 유료광고 노출은 해당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4.성과 측정 용이
클릭수와 전환율 등등 다양한 지표를 통해 해당 광고의 효율및 성과를 쉽게 파악, 분석할 수 있습니다.
2. 효율 산출 방법
유료 광고의 효율을 산출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주요 지표를 고려해야 합니다.
1.CPC
클릭당 비용. 광고비를 클릭수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예를 들면, 10만원의 광고비로 500회의 클릭이 발생했다면, CPC는 200원이 됩니다.
2.CTR
광고 노출 대비 클릭수의 비율. 광고의 매력도를 평가 하는 지표가 됩니다. 클릭수를 노출로 나누고 100을 곱하여 백분율로 표현합니다.
3.ROI
투자대비 수익율. 순이익을 광고비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높은 ROI는 광고의 효과가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4.전환율
클릭한 사용자 중 실제 구매를 하였거나 원하는 행동을 취한 비율, 전환율이 높을 수록 광고의 효율이 높다는 지표 입니다.
3.유료 광고 진행 방법
1.목표 설정
광고의 목표를 명확히 설정합니다. 예를 들면,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을 주 목표로 할것인지 아니면 제품 판매 증가를 주 목표로 정할 것 인지 정하는 것입니다.
2. 타겟 설정
광고를 하는 타겟에 맞는 고객을 정합니다. 연령과 성별, 지역, 관심사 등등을 고려하여 세분화 하여 진행합니다.
3.플랫폼 선택
블로그 플랫폼에서 유료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적당한 곳을 선태합니다. 예를 들면, 구글 에드센스, 네이버 블로그 등등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4.광고 콘텐트 제작
타겟층에 알맞는 매력적인 광고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한 눈에 띄일 만한 이미지, 그리고 텍스트, 영상 등등 시청자들의 야양한 취향에 맞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5.예산 설정
광고에 사용할 예산을 설정합니다. CPC나 1000회 노출당 비용인 CPM 방식으로 예산을 배분하여 설정합니다.
6.성과분석
광고를 진행한 후 성과를 분석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전략을 수정합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원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수정 설정하여 나갈 수 있습니다.
4. 결론
블로그 유료 광고는 브랜드의 노출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매출을 높이는데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목표를 설정하여 타켓팅하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작하여 노출시키고, 노출 이후 성과 분석을 통하여 효율을 극대화 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다만 처음에도 언급하였듯이 비용의 지출 대비 효율적인 광고 효과 입니다. 효과적인 광고 전략이 필수 일 수밖에 없습니다.
올해는 유료 광고를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도달하고, 성공적인 마케팅 을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푸른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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