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허리가 저릿저릿하고 누워있어도 아프고 일어날 때 뜨끔 뜨끔한 분들은 병원에 가시기 전에 이 글을 끝까지 보신다면 행운 중에 행운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어디가 아프면 일단 병원부터 가고 의사의 처방에 따라 치료를 하지만 실제로 오랜동안 치료를 해도 차도를 못 보고 병원을 이 병원 저 병원을 전전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다 치료가 되면 좋겠지만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많은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그래서 수십년을 침 치료와 여러 가지 민간 처방을 연구해 온 자료를 소개합니다.  물론 이 방법은 모든 환자분들에게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각 병증마다 원인이 다르고 또 거기에 따른 처방이 다릅니다.  그러니 전문가의 조언과 처방을 우선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너무나 좋은 민간요법이 있다는 것을 간과하면 안 됩니다.

 

결론적으로 볼 때, 병증이 생기면 그 병증을 의사나 한의사에게 맞기려 들지만 말고, 정보화 시대인 만큼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여 자신에게 적절한 처방의 방향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허리의 병... 어디부터 가야 할까?

1) 정형외과입니다.  일단 X-RAY를 찍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무턱대고 정형외과를 찾는 것보다는 최대한 자연치료나 운동치료를 권장한다고 소문이 난 의사를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를 든다면, 인체는 한 번 칼을 대면 이후에 자연치료를 기대하기가 매우 힘이 듭니다.  충분히 자연치료를 할 수 있었던 분들이 그런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들어 보셔서 아실 것입니다.

 

2)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는 빨리 해야 합니다.

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의사마다 소견이 다르므로 여러 의견을 들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추나요법을 들어 보셨나요?

뼈를 맞추는 요법입니다.   바르지 못한 자세나 운동 등에서 오는 뼈의 이탈, 뒤틀림, 휘어짐으로 인하여 오는 골격을 바로 잡아 줌으로 몸의 밸런스를 맞추어 줍니다.   다만 한 번 맞추었어도 다시 틀어지곤 하니 일정기간 잡아가면서 운동을 겸하여 치료를 해야 합니다.   

 

3. 사혈요법을 들어 보셨나요?

인터넷을 검색하여 보시면 사혈요법에 대해 나옵니다.  이 요법은 근육 속에 뭉쳐진 어혈을 사혈침과 부항기를 이용하여 뽑아내 주는 요법으로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빠르게 증상을 완화해 줄 수 있습니다.   저도 이 방법을 사용하여 한 두 번 만에 허리에 시원한 바람이 부는 듯한 상황을 맞보았기에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뼈나 오장육부등 장부의 질병으로부터 오는 병이 아닌 것이 확실할 때 시도해 보아야 합니다.

어혈 덩어리

 

정보를 찾아보면 심천사혈요법과 자정사혈요법이 많이 올라올 것입니다.   장단 점이 있겠지만 저는 자정요법을 선택하여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 경우이지만 허리 아픈 경우, 한 번의 치료로 7~80%의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물론 허리는 운동을 하여 허리근육을 강화해야 완치가 되고 재발이 되지 않습니다.

 

 

4.ksns라고 들어 보셨나요?

특정의 말초 신경계를 자극하여 온몸의 밸런스를 맞추어 주는 요법으로, 민간요법으로 알려졌지만 일부 의사나 한의사인 전문가들까지 이 요법을 배우러 독일의 저자에게 다녀오려고 줄을 서기까지 하였던 획기적인 요법입니다. 

 

즉 몸이 바르게 설 수 있도록 발과 다리의 근육을 강화해 주면 허리나 등에 오는 증상들은 그냥 호전될 수밖에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몇몇 신경계를 자극하면 하루 또는 이틀 정도의 짧은 기간에 상당한 증상을 호전시키는 요법이랍니다.

 

저의 경우 한 번의 치료로 50% 이상의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5. 디스크... 무조건 수술해야 하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연골이 완전히 주저앉거나 터질 정도로 위급한 경우를 제외한다면 허리가 아픈 많은 환자들이 대부분 자연치료나 추나요법등으로 치료가 가능하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읍니다.   그리고 정상적으로 활동하는 분들 중에도 어느 정도 디스크 증상이 있는 분들이 꽤나 많을 정도입니다.

수술은 맨 마지막에 고려해야 하는 처방입니다.

 

마치며,

위의 내용들을 어느 정도 이해가 가시거나 정보를 얻으신 경우에 치료의 방향을 설정하신다면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by 푸른 바다

반응형